[스크랩] 50센트로 국제전화 맘껏 하기!! 본문

호주

[스크랩] 50센트로 국제전화 맘껏 하기!!

알 수 없는 사용자 2007. 1. 10. 09:00

호주에서 유학생활을 하다보면 전화통화 하는것 하나도 돈이 무지하게 많이 듭니다.
그리고 실상 장시간 통화도 가격 부담 때문에 오래 못합니다. 그리고 저의 경우 일본에 전화를 해야했고...밤늦게 전화를 하는 관계로 여자친구집에 집전화로 전화를 걸 수 없었습니다. 이런경우 휴대폰으로 종종 전화를 걸었는데 정말 너무 비싸더군요. 그래서 찾은것이 SkypeIn이라는 프로그램입니다.
지금부터 제가 그 사용법을 사진과 함께 설명 드리겠습니다.
 
우선 어떤 상황에서 쓰는것인지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예를 들어....A가 호주 유학을 갑니다. 그래서 한국에 있는 B양과는 전화로 밖에 통화할 길이 없죠.
돈이 없는 A군은 여자친구에게 전화를 하고 싶지만 만만치 않은 국제 전화비와 밤에만 전화를 할 수 밖에없는 상황이라 B양의 집에 밤늦게 전화를 할 수도 없는 노릇이죠.  그래서 비싼 전화카드로 하루 10분씩 B양의 휴대폰으로 전화를 합니다. 정말 비싸죠. ^^;;
이런경우...Skype In이라는 프로그램을 쓴다면 그 비용이 대폭 줄어 듭니다.
A군은 B양에게 스카이프인 이라는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B양이 스카이프 홈페이지를 통해서 호주 일반 전화번호(예를 들어 번호가 1234-5678 가정합시다.)를 구입합니다. 이제 A군은 B양에게 전화를 할때 50센트 동전 하나만 있으면 무제한 통화가 가능합니다. 
호주번호 구입가격은 그리 비싸지 않습니다. 3달간 번호를 사용하신다면 12000원 정도의 비용을 지불 하시면 되고요. 1년을 사용 하신다면 가격은 더 많이 줄어듭니다. 1년 유지 비용은 호주 달러로 50불정도입니다.
 
전화를 어떻게 하냐구요? 1. A군은 집에서 50센트를 들고 간다. 2. 공중전화를 찾는다. 3. 50센트를 넣는다. 4. B양의 호주번호인 1234-5678 를 누른다. 5. 통화한다.
 
너무 간단하죠? ㅋㅋ
 
이 경우 B양은 컴퓨터로 전화를 받기 때문에 꼭 컴퓨터를 켜고 스카이프 메신저에 접속해 있어야 A군과 통화가 가능합니다. 스카이프 프로그램은 일반 메신저 프로그램과 유사하기때문에 다운로드 받는것도 쉽고 사용법도 간단합니다. 스카이프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회원가입 다운로드  무료입니다.)
 
우선 어떻게 50센트만 넣고 국제전화를 무제한으로 할 수 있는지 ...그 괴상한 호주 전화 시스템에대해 알아봅시다.
 
호주는 다른 나라들과는 다르게 동일 지역의 집전화 - 집전화 또는 공중전화 - 집전화는 추가요금없이 동일요금 50센트면 자신이 수화기를 내려 놓기 전까지는 10시간이고 20시간이고 통화 가능합니다. 
하지만 브리스번에서 골드코스트 가정집으로 전화 한다면 돈 무지 많이 들어갑니다. 시외전화이기때문이죠. 같은 퀸스랜드 주 이지만 골드코스트와 브리스번은 엄연히 다른 지역이기 때문에 시외요금이 적용됩니다. 따라서 자신이 어디다가 전화를 거느냐에따라 요금은 크게 차이나죠.
휴대폰도 마찬가지 입니다. 같은 지역이라도 집전화 - 휴대폰 또는 공중전화 - 휴대폰 은 돈 무지 많이 나옵니다. 한국보다 훨~~씬~비쌉니다. 
오직 집전화 - 집전화 또는 공중전화 - 집전화만 희안할 정도로 쌉니다. 
 
스카이프 인은 이런 호주 전화번호를 이용하기에 안성맞춤인 프로그램입니다. 스카이프 홈페이지를 통해 호주 전화번호를 구입하면 자기 아이디 앞으로 호주 일반 가정집 전화 번호가 하나 생긴겁니다. 자신이 어디 있건 상관없습니다. 앞에 예를 다시 들어 볼까요?? 
 
 
B양이 호주에 있는 남자친구와 통화를 하고싶어 스카이프 홈페이지를 통해 호주번호를 구입했습니다. 서울에 있는 B양과 호주에 있는 A군은 서로 시간을 정해서 (예를 들어 밤10시에 항상 전화를 하기로 했습니다.) 
B양은 9시50분부터는 그 좋아하는 드라마도 안보고 컴퓨터를 켜고 스카이프 메신저에 접속한뒤 A군이 전화하기만을 기다립니다. A군은 다운언더(브리스번에 있는 유명한 pub)에 가자는 친구들의 유혹에도 꿋꿋히 공중전화를 향해 뛰어갑니다. 50센트를 들고...ㅋㅋㅋ 전화를 찾은 A군은 B양이 보내준 B양 앞으로 개설된 호주 번호를 꾹꾹 눌러 통화를 시도 합니다. 신호가 가고 반가운 B양의 목소리와 함께 통화를 합니다.
매일 같이 이런 좋은 시간을 보내던중...B양이 일본으로 유학을 가게 됐습니다. A군은 호주에..B양은 일본에 있는 상황이죠. 하지만 전화하는 방식은 항상 똑같습니다. A군은 B양이 어디에 있건 동일 번호로B양에게 전화를 합니다. B양 역시 다른거 필요없이 그냥 인터넷연결되는 곳에서 컴퓨터 켜고 스카이프에 접속 한 뒤에 A군의 전화를 기다립니다. 전과동일하게 통화를 합니다.
 
이제 이해가 가셨는지요?? 아주 간단한 원리입니다.

저 같은 경우는 호주에 있으면서 수업 끝나고 도서관 다녀오는 길에 목 좋은(?)공중전화를 찜해 놓았다가 여자친구에게 전화를 합니다. 저는 거의 매일 짧게는 1시간 30분 길게는 2시간씩 통화를 했네요. 그렇게 6달넘게 전화하면서 관계를 유지했습니다. 서로 영어만 써야 하는 상황에 처음에는 조금 힘들었지만 나중에는 2시간이 짧을 정도로 이런 저런 이야기 많이했네요.

너무 좋은 시스템인데 많은 분들이 모르고 계신듯해서 이렇게 알려 드립니다. 호주서 생활하다보면 1불하나도 아쉬울때가 한두번이 아니죠. 그런데 전화비로 나가는 돈만 생각해 봐도 그게 은근히 많이 나갑니다. 특히 애인이 한국이나 일본에 있는 분들은 경제적,심적 부담감이 크죠.  
조금이나마 SkypeIn 이라는 시스템을 이해 하시는데 도움이됐나 모르겠네요.
 
그럼 다음으로는 호주번호 구입하는 법에대해 혹시나 어려움이 겪는 분이 계실까 싶어 사진 첨부해서 호주 전화번호 구입 방법을 알려 드립니다.
 
우선 Skype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및 프로그램 다운로드는 무료입니다. (www.skype.com)<---페이지 하단에 한글로 보여지는 옵션도 있으니까 영어가 어려우신 분들은 한글로 언어 바꾸시고 시도 하세요. ^^
 
회원가입을 마치셨으면 번호 구입하러 가시져~
가시기전에 스카이프가 뭔지 설명해 주는 페이지 입니다. 꼭 들러서 설명 읽어 보세요. 뭐...특별한 내용은 없지만 그래도 자신이 구입하는 서비스에 대해 공부 하시는게 나중에 이용 하실때도 유용 하실듯 ^^



 
 
 
 
 
 
 
 
 
1. 스카이프 홈페이지 첫 화면입니다.
우선 '서비스'라는 항목을 클릭해 줍니다.
 



 
 
 
 
 
 
 
 
 
2. 서비스 항목에 여러가지가 보이는군요.
Skypeout은 크레딧을 구입해서 저렴하게 국제전화를 거는 것입니다. 네이버 폰이나 천리안폰을 생각하시면 빠르실듯하네요 ^^
중간에 우리가 찾는 SkypeIn이 보입니다.
이 항목을 클릭해 줍니다.
(세번째에 있는 SkypeVoice메일은 SkypeIn을 구입하시면 저절로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 이므로Pass)
지불 방법은 편하신걸로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저는 호주에서 충전하고 썼기에 호주 통화로 되어 있네요. 한국 원화 사용 가능합니다.
 
 



 
 
 
 
 
 
 
 
 
 
 
 
3.어느 나라의 번호를 구입할 지 정하는 항목입니다.
여기 오신분들은 호주에 가시는 분들이 대부분이실테니 호주 선택 해 주시구요.
만약 가시는  곳이 미국이라면 미국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4. 이제 지역을 선택 할 차례입니다. 만약 자신이 브리스번에 있다면...당연히 브리스번 선택!
 



 
 
 
 
 
 
 
 
 
 
 
 
 
5.자...이제 거의 마무리 단계입니다.
번호를 부여 받는거져.. 특별히 부여 받고 싶거나 조합하고 싶은 번호가 있다면 선택!!
 



 
 
 
 
 
 
 
 
 
 
 
 
 
6. 이제 지불 하는 것만 남았네요. 지불 방법과 얼마나 그 번호를 사용할지 선택하는 메뉴입니다. 장기체류 하신다면 1년짜리도 좋지만...서비스에 불만족 하실수도 있으므로 안전하게 3개월짜리 선택하고 3개월 후 연장하시던가 새로 번호를 부여 받으세요.
 



 
 
 
이제 번호를 부여 받았으면 그 번호는 자신의 ID앞으로 자신의 것이 된겁니다. 사실 이건 호주에 가는 본인이 소유하는게 아니라 부모님이나 애인에게 번호를 주고 자신은 호주에간 후 공중 전화나 일반 가정집 전화로 부여 받은 번호에 전화를 걸면 통화 가능합니다! 잊지 말 것은 서로 편한 시간을 정해서 부모님이나 애인 또는 친구가 항상 그 시간에 스카이프에 접속해 있어야 합니다.
 
도움이 좀 됐나 모르겠네요. 유용하게 쓰시고요. 호주에서도 스카이프로 애인과 친구들을 관리하는 치밀함을...ㅋㅋㅋㅋ 
 
 
유용한 팁
한가지 제가 깜빡했네요. 호주 전화시스템중 좋은 것 한가지가 더 있네요.
그건 동전을 넣지 않아도 전화를 미리 걸어 볼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상대가 전화를 받을 수 있는 상황인지 아닌지를 사저에 체크 할 수 있는 거죠.
그냥 수화기를 들고 번호를 눌러 신호가는 것을 확인하고 만약 상대방이 전화를 받는다면 약 1~2초후 전화가 자동적으로 끊어 집니다. 돈을 넣지 않았기 때문이죠^^ 이제 상대가 집에 있다는 확신이 서면 동전을 넣고 다시 전화를 할 수 있습니다. 좋은 시스템이죠?
저같은 경우는 항상 동전을 넣고 여자친구에게 전화를 하기 전에 꼭 번호를 먼저 눌러서 여자친구가 스카이프에 접속되어있는지 확인하고 여자친구가 전화를 받으면 다시 동전을 넣고 전화를 다시 걸었습니다. 만약 여자친구가 스카이프에 접속중이 아니라면 자동적으로 보이스메일로 연결됩니다. 이때 동전을 넣었다면 50센트짜리 보이스 메일을 남기는 것이죠. 아...물론 메세지를 남기면 여자친구가 스카이프에 접속한 후 제 보이스 메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신이 보이스메일을 남기겠다고 생각 하지 않은 이상 확인 절차를 통해 그 보이스메일로 소비할뻔한 50센트 조차 아끼실 수 있습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TAG

more
«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otal
Today
Yesterday